제1기 성공 CEO 최고위과정, 인간 가치의 브랜드를 발전시켜라

9월 12일~12월 12일까지,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등 강의나서

박영복 기자입력 : 2017.09.14 09:29
차별화된 21세기 새로운 트랜드, 향후 새로운 조직 변화관리에 큰 도움 될 터

페이스북 하면 마커 주커버그, 애플하면 스티브 잡스가 떠오르고, 알리바바 하면 마윈이 제일먼저 머리에서 떠오른다. 한편 국내에서 유명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의 창업자가 누군지 잘 모르 는게 현실이다.

전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된 초연결 사회에서 글로벌 캐피털리스트 70% 이상은 CEO브랜드를 보고 투자여부를 결정한다고 한다.

창업자의 브랜드 가치는 더 넓은 시장 지배력을 만들어 주는 성장동력으로 창업자의 브랜드는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국민성공시대에서는 최첨단 경쟁시장에서 탁월한 시장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창업자 또는 CEO의 개인 역량을 전략적 브랜드 가치로 재구성하는 실전과정인 ‘제1기성공 CEO 최고위과정’을 진행한다.

성공 CEO 최고위과정은 제4차산업혁명 산업구조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기업 내 임직원들의 가치를 재탄생시키고, 자기 분야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어 창의적 통찰력으로 지속가능한 탁월함을 만들어 낼 자기 능력을 배양시키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제1기 성공 CEO 최고위과정’은 올해 9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서~10시까지 국회 또는 전용 교육관에서 진행되며, 정운찬 전 국무총리,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조세현 한국브랜드협회 이사장 등이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명리학자 겸 미래예측학박사 1호인 소재학 교수는 이날 ‘4차 산업혁명과 동양미래예측학’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소재학 박사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아이템(what)과 확실한 방법(how)이 중요 하겠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자신만의 때(When)를 아는 것”이라며, “세상을 살다 보면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 풀릴 때가 있고, 작은 노력에도 잘나갈 때가 있지만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찾는 지혜’가 진정한 성공을 가져오는 키워드” 고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때를 찾는 방법으로 자신이 개발한 동양미래예측 방법론 10년 주기 ‘석하리듬’의 인생 사계절에 대해 설명했다. ‘석하리듬’은 성공과 실패의 시기가 10년 주기로 반복되며 이 10년 안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사계절이 존재하는데 2년의 봄, 3년의 여름, 2년의 가을, 3년의 겨울이 일정하게 반복된다는 것이다.

즉 봄에는 겨울의 어려움에서 차츰 벗어나기 시작하고, 여름은 능력을 인정받기 시작하며, 가을은 큰 성취와 결실을 이루고, 겨울은 사람에 따라 크고 작은 어려움이 닥치는 때여서 쉬어가는 지혜가 필요하며, 이러한 자신의 때를 정확히 알고 준비하는 자가 진정한 성공을 이룬다고 설명했다.

장원석(사)국민성공시대 상임대표는 “인간 가치의 브랜드를 통한 더 큰 성공을 위해 기업에 도움이 되고자 본 과정을 개설했다”며, “본 과정을 마치신 분들이 현재보다 레벨 업되어 사회 경제 등 각 분야에 뛰어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밝혔다.

유대원 성공 CEO 최고위과정 원장은 “이번 최고위과정이 여러 대학 및 각 기관의 최고위 과정과는 차별화된 21세기 새로운 트랜드로 향후 새로운 조직의 변화관리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제1기성공 CEO 최고위과정’의 운영·교수진으로는 유대원(교육학 박사) 원장, 윤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부원장, 조연심(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대표) 주임교수, 강미애(A+에셋 구리사업단 지점장) 지도교수, 김청(동아인재대학교 마술학과 초빙교수) 지도교수, 배준하(탐 커뮤니케이션즈 소장) 지도교수, 이춘옥(크리스토퍼 리더십 ceo 최고경영자 과정 원장) 지도교수 등이다.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