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탐라제주, 성공시스템 통해 전 가맹점 ‘수익목표 달성’ 지원

4단계 성공시스템 통해 요식업 운영 및 목표매출 달성 노하우 전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기자입력 : 2017.11.15 16:48
어미 새가 주는 모이만 받아 먹어서는 절대 혹독한 야생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 이에 어미 새는 새끼들에게 혹독하게 사냥법을 교육하고, 냉혹한 자연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비법을 익힐 수 있도록 끊임없이 채근한다.

프랜차이즈 창업시장도 마찬가지다. 본사에 모든 것을 의존하는 방식으로는 냉혹한 장사의 세계에서 결코 오래도록 살아남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최근 가맹점주를 ‘장사의 신’으로 변모시키는, 강력하면서도 체계적인 성공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 역시 여기에 있다.

점주 육성시스템을 잘 갖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명품제주돼지 전문점 ‘돈탐라제주’를 꼽을 수 있다. 가맹점의 건강한 자립은 물론 본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성공시스템을 구축, 개별 가맹점주의 자립 및 매출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있다.

돈탐라제주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거치게 되는 4단계의 성공시스템은 장사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 베테랑 사업주로써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표가 있다.

돈탐라제주의 성공시스템 중 그 첫 번째 단계는 ‘개척단계(pioneer stage)’로 말 그대로 상권과 고객 개척을 위해 본사 인력이 거의 모든 일을 지도하고 담당하는 단계를 말한다. 두 번째 부모단계 (paternal stage)는 본사에서 파견된 슈퍼바이저가 해당 매장 실무자들을 훈련시키는 단계로, 상호 공감대를 바탕으로 부모가 성장기 자녀를 가르치듯 스파르타식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협력단계(partnership stage)는 해당 매장 실무자들이 본사 수퍼바이저와 동등한 지위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단계로,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에서 성인 대 성인의 관계로 전환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참여단계(participation stage)에서는 완벽하게 자립한 가맹점의 요청이 있을 때만 본사가 개입하는 단계로, 본사는 가맹점을 강하게 일으켜 세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하우를 지원하게 된다.

각각의 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노하우 전수를 통해 혹독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모든 가맹점이 원하는 매출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돈탐라제주. 가맹점 가입 및 요식업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돈탐라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