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운영중인 한교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기자입력 : 2017.12.19 00:00

학교를 마친 후의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하는 사람을 우리는 방과후지도사라고 한다.

맞벌이 부부 등 여성의 경제 활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낮 시간을 홀로 보내야 하는 아이들은 방과 후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에 놓여 있으며, 사회적 불안 요인에 무분별하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방과후지도사는 초등학교, 영유아 보육시설,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 정상수업 이후부터 부모 또는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을 부모나 보호자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및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최근 방과후학교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찾아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에 한교진에서는 방과후지도사로 활동이 가능한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방과후지도사 1급과 2급을 비롯하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등 49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한교진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한교진에서는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교안도 무료로 제공하여 형편을 고려하지 않고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만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하여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무료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kspark1234@gmail.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