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가족 외식 메뉴로 찾는 잠실 맛집의 조개갈비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2.07 09:51

곧 다가올 설날 연휴를 맞이해 든든한 식사와 더불어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가족 외식 메뉴로 보양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연일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최강 한파가 지속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계절에 맞는 겨울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메뉴들이 주목도가 높은데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제철을 맞은 굴,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원기 회복 효능이 있는 연포탕, 비타민 B1, B2의 함량이 많고 칼슘,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문어, 낙지, 전복 등 신선한 해산물과 소갈비를 동시에 넣어 만든 푸짐한 겨울철 이색 보양식으로 잠실 맛집 인기명 조갈찜이 이목을 끌고 있다.
 
방이동 맛집 인기명 대표 메뉴인 조갈찜은 타우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며 피로 회복에 좋은 문어와 오징어, 보양식 재료로 유명한 전복, 가리비, 키조개, 고지혈증 예방에 탁월한 조개 등 신선한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조개찜은 물론,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갈비찜까지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한 메뉴로 설날 연휴 가족들과 가기 좋은 잠실역 맛집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당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의 메뉴는 갈비찜 육수에도 강황, 황기, 당귀 등 11가지 한약재를 이용한 한방 육수를 사용해 맛은 물론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또한, 조개찜과 갈비찜을 한번에 먹는 이색 보양식 조갈찜을 판매하는 석촌호수 맛집 ‘인기명’은 유명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KBS ‘생성정보’에도 2번이나 나온 곳으로, 다른 곳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함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해 잠실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호불호가 거의 없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 구성 덕분에 잠실 가족 외식 장소, 방이 맛집으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신다.”며, “손님이 많은 저녁 시간대에나 주말, 설날 연휴에는 대기가 자주 발생하는 편이니 방이먹자골목 맛집을 편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 예약 후 방문해주시는 것을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