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협, 방과후지도사, 노인, 아동, 미술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등 유망 취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2.15 09:00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는 유망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망 자격증 온라인 무료 강의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한민협이 제공하는 유망 민간자격증 50종 무료강의 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노인, 아동, 미술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이 포함돼 있으며 전 과정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코딩교육이 의무화되고 본격적인 4차산업혁명 시대를 앞두면서 관련된 일자리 수요가 늘어나고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코딩지도사 및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한민협에서 진행중인 유망 민간자격증 무료 온라인 수강 혜택을 받게 되면 코딩지도사 취업에도 유리하고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의 경우 비싼 학원비를 들이지 않고도 홈 스쿨링을 통해 자녀에게 앞선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는 추세에서 방과후교실에 대한 수요도 늘어가고 있는데, 방과후지도사 과정을 활용한다면 해당 분야의 수요가 높은 만큼 그만큼 취업의 성공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고 주부들은 가사와 병행이 가능한 재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밖에 한민협 민간자격증 수강 과정에는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원하는 진로의 취업연계 등을 고려해 준비해 보는 것도 좋다.

한편 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망 민간자격증 50종 무료강의 수강 혜택은 만20세 이상 고졸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study’를 입력, 다시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이용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