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입맛 따라 즐기는 일산 맛집의 건강 보양식 ‘조개갈비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2.14 09:35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입춘은 12년만에 가장 추웠던 날씨라 전하며, 이번 한파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면역력과 중장년층 부모님의 몸 건강을 위해 설 선물에서도 보양식을 선택하는 수요가 증가했다.

 
또한, 민족 대명절인 설날 연휴 설 선물과 함께 온 가족이 모이는 만큼 보양식처럼 건강식으로 가족 외식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각종 제철 보양식 맛집들은 손님 맞을 준비에 바빠지고 있는 추세다.
 
겨울철 제철 보양식 중에서 전복, 낙지 등은 월동 준비를 위해 영양분을 몸에 최대한 축적하기에 겨울철이 맛과 보양 효과가 가장 뛰어난 시기로 알려져 있으며, 이와 함께 영양소가 풍부한 해물찜은 겨울철 영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이에 일산 맛집으로 알려진 ‘인기명’은 일산 가볼 만한 곳 중에서 일산 가족 외식 장소로 손꼽히는 것은 전복,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조개찜과 더불어 부드럽고 달콤한 소스가 돋보이는 소갈비찜을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의 대표 메뉴인 조갈찜에 들어가는 육수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강황과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 등 다양한 한약재를 넣어 푹 고아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일산 맛집 베스트10 대열에도 올랐으며 이에 많은 이들이 보양식으로도 손색없다는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 메뉴로는 조갈찜 위로 랍스터가 통으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도 있는데, 이는 비주얼적으로도 화려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어 다시금 일산 백석 맛집의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일산 호수공원 맛집, 백석역 맛집들 중 건강 보양식을 찾는 분들에게 손색없는 곳으로 준비하겠다. 또한, 일산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아주시기에 원하시는 메뉴를 미리 예약해주시면 좀 더 빠른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으니 예약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