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체험의 ‘우주솥갈비’로 주목받는 상수역 홍대 고기 맛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2.14 10:50


발 빠른 시장변화에 발맞추어 소비 트렌드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그 중 ‘맛집 탐방’은 그 자체로도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이와 더불어 ‘이색 트렌드’를 쫓는 소비자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은 한강 위쪽에 있어 ‘상수동’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비교적 늦게 발전하기 시작해 인근 홍대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는 빈티지한 상수동 맛집과 클래식 카페들이 있어 많은 커플들이 찾는 홍대 데이트코스들로 즐비해 있다.

또한 홍대 놀거리 및 가볼 만한 곳을 찾는 이들에게 독창적인 메뉴로 특히 젊은 층의 눈길을 끄는 곳이 있어 화제인 곳이 있다. 바로 상수동 홍대 고기 맛집 “고고갈비”이다. 이곳은 상수 홍대 맛집들 중 홍대 고기집을 찾는 이들에게 이색적이고 트랜드한 상수 홍대 고기 맛집으로 알려졌으며, 육질 좋은 갈비를 매장에서 직접 구워주기에 편한 식사 가능한 곳으로 입소문이 난 상수역 홍대 고기 맛집이다.

이곳 합정 상수 맛집 ‘고고갈비’의 가장 큰 특징은 대신 구워주는 고기 전문점으로 갈비 및 삼겹살과 오목살등 모든 종류의 고기를 매장에서 대신 구워주어 고객들에게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에 야채나 채소를 싸먹는 고기의 편견에서 벗어나 잘 익은 아삭한 숙주와 고소한 김에 싸 먹는 갈비 때문에 마치 태국 혹은 베트남 요리를 먹는 느낌을 주어 기존 고기집의 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린 트렌디한 홍대 상수동 맛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테이스티로드와 vj특공대, 생생정보에 소개된 우주솥갈비이다. 시그니쳐 메뉴의 우주솥갈비는 달콤한 불맛의 갈비를 특색 있는 이색적인 우주솥에 제공해 SNS에서도 주목하는 상수역 맛집으로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어 이색 트렌드를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홍대 맛집 베스트 10으로 SNS에 자주 소개되었다.

홍대 고깃집 인기 메뉴인 우주솥갈비 뿐만 아니라 생 오목살, 수제 삼겹살, 톡톡 터지는 식감의 날치알이 들어간 태양솥 김치볶음밥 등의 여러가지 메뉴들로 다채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특색 있는 홍대 삼겹살을 원하는 고객들 까지도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런치 특선 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서교동과 상수동의 홍대 점심 메뉴의 밥집을 찾는 고객과 상수동 및 상수역 일대의 홍대 회식장소를 찾는 이들에게도 가성비 좋은 고기 맛집으로 많은 손님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주신 사랑을 건강하고 좋은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