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과 관광객이 찾는 ‘코스요리’, 제주 표선 맛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2.15 10:00


제주도민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다시 찾는다는 제주 표선에 위치한 해미원은 서귀포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룸과 코스요리로 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해미원은 제주 8대 맛집에 유일하게 선정된 서귀포 횟집이다.

스끼로 나오는 고등어도 고등어 전용 수족관을 가지고 있을 정도이다. 그만큼 밑반찬의 퀄리티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다. 제주 표선 맛집 해미원은 매일매일 신선한 자연산 활어를 가져와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손님들의 만족도도 높고 가게에 대한 신뢰가 높아 해미원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밑반찬부터 메인메뉴까지 퀄리티가 다른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들도 제주 표선 맛집 해미원을 많이 방문한다. 성산 일출봉이나 아쿠아플레닛이 있는 성산읍과 카멜리아 힐이나 박물관등 테마파크가 많은 서귀포읍 사이에 있기 때문에 오가는 손님들도 많은 편이다. 그러나 한번 해미원을 방문한 적 있던 손님들의 재방문율이 가장 크다.

유명한 음식점이라면 갖춰야하는 조건이 있다. 음식의 퀄리티나 맛이 우수한 것도 중요하지만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그 곳은 진짜 맛집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서귀포 횟집 해미원에서는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언행 역시 자자하게 알려져있다. 방문하는 손님이라면 누구나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다.

3층까지 있지만 표선 횟집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5시 이전에 예약을 해야 더 좋은 자리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예약을 원한다면 전화를 통하여 문의 하는 것이 좋다.

해미원은 1차로는 찬음식과 메인회가 나온다. 2차는 따뜻한 튀김부터 게우밥, 해물조림 등이 나오고 3차로는 후식이 나온다.

구문쟁이는 1.7kg만 시켜도 기본적으로 통갈치가 서비스로 나오며, 고등어 모듬 해물조림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선호하는 밑반찬과 서비스 음식들이 나오고 있다. 서귀포 맛집 해미원에서는 서비스마저도 우수하여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차음식으로는 찬 해산물부터 고등어회, 갈치회가 나오는데 고등어회는 특유의 비린 맛이 없고 식감이 좋다. 초밥과 오메기떡, 롤, 빵튀김 등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할만한 스끼다시가 한판에 나오고 있다. 1차로 나오는 메인회인 구문쟁이회는 탄탄한 살에 고소함까지 자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차로 나오는 따뜻한 음식은 1미터 상당의 통갈치구이부터 각종 튀김과 새우요리, 전복버터구이까지 신선한 재료로 엄선한 요리들이 나오고 있으며 전복내장밥은 고소한 감칠맛을 맛볼 수 있다. 후식으로는 팥빙수가 나오고 있다고 하니 입가심 완벽하게 제공한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