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머리, 손상모발복구는 집에서 셀프케어 가능해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2.15 10:00

상한 머리 때문에 원하지 않았던 짧게 잘라야 했던 기억들이 한두 번은 모두들 있었을 것이다. 남성 여성 모두들 머리스타일링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다. 잦은 헤어 스타일링은 모발의 성장을 늦추고 모근이 약해져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늘어나게 된다.

잦은 헤어 스타일링은 두피 부스럼, 두피트러블로 모발을 성장을 늦추는 것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두피 트러블로 클리닉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염모제, 염색약, 컬러트린트먼트 등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두피에 여드름과 뾰루지가 나가기 각질이 발생하게 된다.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헤어관리가 필요하다.

염모제, 염색약 등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머리카락의 손상을 많이 줘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잦은 헤어 스타일링을 한다면 자신의 모발을 관리해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을 찾는 것이 시술 후의 상한머리결을 복구 하는 것이다.

하지만, 심각한 상한 머리는 어떻게 케어를 하는 것이 좋을까? 미용실샴푸를 소개받아 자신의 모발의 따라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헤어클리닉 소개를 요청해서 근본적인 두피케어를 위해 관심갖는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갈라진머리는 건강한 머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한머리자르기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시중에 겟잇뷰티샴푸순위를 비롯해 다양한 샴푸가 있지만 자신의 두피 상태와 모발에 알맞은 샴푸를 고르는 것이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이들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헤어케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더블유 헤어 로스 3-STEP이 주목받고 있다.
‘HAMOCELL 더블유 헤어 로스 3-STEP’은 세정력이 우수하고 샴푸 후 유효성분의 영양 흡수를 도와 거친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있다. 세정력이 우수해 두피에 먼지 같은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아 탈모방지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헤머셀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로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보습효과, 수분공급, 두피진정, 영양공급 등으로 우수하다.

두피 각질과 피지 개선 기능을 갖고 피리티온아연액이 청결한 두피로 관리하고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가 있어 탈모방지 하는 ‘헤머셀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 그리고 피나무꽃수와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있는 머릿결로 케어해 모발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는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린트먼트’ 가 있다.

또한 3가지 제품 중 핵심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가늘어진 모발과 민감한 두피에도 청결하고 상쾌하게 관리하며, 멘톨과 살리실산 성분이 두피에 시원하 ㄴ청량감을 부여하며 각질 및 피지를 부드럽게 클렌징하여 청결한 상태로 가꿔준다. 이 제품 사용시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수시로 뿌린 후 손가락 끝이나 헤어브러쉬를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면서 흡수시키면 더욱 좋다.

더불어 위에 설명한 제품을 사용한 후에도 더 케어를 하고 싶다면 달걀노른자와 꿀 1큰술, 올리브 오일 1작은술을 섞어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주고 10분 뒤 헹궈 준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