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짜먹는 6년근 홍삼으로 피로개선 간편하게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3.14 10:36
우리나라 직장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건강보조제라 하면, 홍삼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근래에는 드라마 한류 열풍으로 인하여 수출 효자 상품으로도 불리는 홍삼. 무엇보다 그 인기의 비결은 홍삼즙 효능에 있다.


홍삼은 말리지 않은 인삼(수삼)을 증기나 그 밖의 방법으로 익혀서 말린 것을 말한다. 색상은 담적갈색이나 담황갈색, 다갈색, 농다갈색을 띤다. 수삼보다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며 사포닌 등 건강에 유효한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유통되는 홍삼 제품은 4년근에서 6년근 인삼으로 제조한 것이다.

홍삼은 인삼과 마찬가지로 사포닌을 다량 함유하여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된다. 사포닌은 콩이나 양파, 은행 등에 함유된 배당체로 종양세포에 여러 효과를 주어 항암제나 면역 보조제로 알려진 성분이다. 그 중에서도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을 구분하여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 한다.

진세노사이드는 다른 사포닌과 분자구조 등에서 차이가 있다. 물에 잘 녹지 않는 다른 사포닌과 달리 진세노사이드는 물에 잘 녹는 성질이 있어 섭취 시 몸에 쉽게 흡수된다. 진세노사이드는 심혈관계와 면역계, 중추신경계의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으며 그 중 Rg3와 Rh2는 암세포 증식 억제와 관련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홍삼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으려면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등의 함량을 충족해야 한다.

때문에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양질의 홍삼제품을 구분하는 척도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스페쉬 홍삼정 365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충액을 사용한 홍삼정에 정제수만을 혼합하여 만든 순수한 홍삼제품이다. 그리고 1포에 진세노사이드 함량 15mg로 충분한 양이 함유되어있다.

섭취 방법은 1일 1포 섭취 또는 냉온수에 희석하여 차로 마셔도 된다. 어린이의 경우 권장 섭취량의 절반으로 섭취하면 된다.

스페쉬 홍삼정 365의 경우 요즘 인기 있는 홍삼정 스틱 형태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휴대가 간편하여 여행, 출장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