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피부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클렌징 필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4.17 17:00
(사진제공 : 엠디스픽)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평년과 비슷한 온도가 이어지고 있지만, 기온이 오르면서 미세먼지 농도도 같이 증가해 전국 미세먼지 ‘나쁨(81~150㎍/m3),’ 수준이 지속되고 있다.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바 있는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면서 인체 내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각종 피부 트러블이나 폐질환을 유발하는 대기오염물질로 장시간 노출 되었을 땐, 각별한 클렌징으로 미세먼지를 대처해야 한다.

특히, 민감성피부와 피부트러블진정을 원하는 이들은 피부 홈케어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모공 속까지 노폐물을 비롯해 초미세먼지까지 부드럽게 녹여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이 피부관리방법에 도움이 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외출 후에는 꼼꼼하고 세밀한 클렌징에 신경써야 한다.

미세먼지 클렌징,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엠디스픽의 ‘퍼펙트 클린’ 클렌징밤은 부드럽게 녹는 저자극 제형이 모공 속 노폐물을 꼼꼼하게 케어 해주는 멀티 클렌저로 워터프루프의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해줘 이미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딥클렌징 제품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클렌징추천 등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해당 제품은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잎 오일을 비롯한 각종 자연유래 오일성분을 함유하고, 식물성 콜라겐으로 피부탄력을 부여해주는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이중세안 없이도 말끔하게 세안이 가능하며, 수분 보습막이 형성되어 사용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엠디스픽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클렌징밤과 핸드크림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