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접근성 뛰어난 역세권 상가, 녹번역 미드스퀘어 주목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5.17 08:00
역세권 상권과 대로변 상권의 장점을 모두 가진 상가라면 투자 안목이 없더라도 한 번쯤 눈여겨 볼만하다.


우선 역세권 상가는 ‘기본 수요는 된다’는 평가를 받는데다 대로변 역시 노출효과가 뛰어나 대로변 안쪽에 비해 손쉽게 유동인구를 상가로 유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중교통이 발달한 곳일수록 고객집객이 한층 더 유리하고 배후수요의 반경마저 확대돼, 교통여건이 상권 활성화의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 2호선 강남역, 홍대입구역, 건대역이 좋은 사례다.

은평구 녹번역 ‘미드스퀘어’는 역에서 180m 거리, 폭 35m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한 초역세권 대로변 상가다. 3호선 지하철과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유동인구 및 고객집객이 용이하다. 은평구청, 녹번119안전센터, 은평초등학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인접해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잘 발달한 대중교통에 힘입어 종로와 강남, 상암 등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내부순환도로 홍제IC를 통해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과 연결되어 서울 도심 및 경기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GTX 개통 시 연신내역을 이용해 강남 접근성이 10분대로 단축된다.

(구)튼튼병원 자리(은평구 녹번동 19-121번지)에 재건축되는 ‘녹번역 미드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1만 4284.35㎡ 규모에 120대의 자주식 주차시설까지 갖춘 상가로,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판매시설, 업무시설, 전문 의료시설 등을 갖춘 일대 최대 규모의 복합상가다.

홍보관은 사업지 맞은편 녹번 오피스텔 1층에 위치하며 현재 개관 중이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