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침습적인 이중턱리프팅 트루스컬프, 이중턱 개선 효과에 도움돼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5.17 16:25


남들은 잘 모른다고 하지만 거울을 보거나 얼굴을 만졌을 때 점차 피부의 탄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갸름했던 브이라인은 온데간데 없이 뭉툭해진 턱선과 힘을 잃고 팔자주름을 만들어낸 처진 볼살이 생겼다고 느껴졌다면 피부 노화가 시작됐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람의 피부는 나이를 먹으면서 노화가 시작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처럼 피부도 나이가 들면 팽팽한 피부 유지에 필요한 수분과 탄력을 좌우하는 섬유질 생성이 점차 줄어들면서 피부를 잡아주는 힘이 떨어져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면서 처지고 주름이 늘게 된다. 결국 이로 인해 갸름했던 얼굴선이 무너지게 되는 것이다.

분당 정자동피부과 해피닥터의원 피부클리닉 정회현 대표 원장은 “최근에는 다양한 안티에이징, 리프팅 관련 기능성 화장품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이미 피부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바른다고 해서 피부에 모두 흡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선이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적극적인 콤플렉스 개선에 나서는 이들이 트루스컬프, 울쎄라, 에어젯, 윤곽주사 등의 탄력리프팅 시술을 대안으로 삼고 있다. 트루스컬프의 경우 피부 속 탄력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세계적인 피부레이저 장비 회사로 알려진 미국 큐테라(CUTERA)社의 ‘트루스컬프’는 고주파(RF방식)을 통해 비절개 방식으로 작은 얼굴, 바디라인의 군살 개선에 효과가 기대 가능한 시술이다.

뼈를 깎거나 수술 없이 늘어진 얼굴 살 개선에 도움을 주며 바디라인 교정으로 쉽게 빠지지 않던 팔뚝살, 옆구리살, 허벅지살과 같은 군살,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해졌던 피부 및 셀룰라이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트루스컬프는 페이스 핸드피스와 바디 핸드피스로 나뉘어 있으며 바디용 핸드피스는 부위에 관계 없이 원하는 부위를 개선할 수 있다. 스탬프 모양으로 열 달의 효율을 높여주고 최대의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균일하고 일정하게 열을 전달시켜 준다. 이러한 원리를 통해 지방세포 감소 및 피부탄력을 개선시켜 주고 군살 정리가 가능하다.

부위에 따라 혹은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 직후 홍반이나 부종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보통은 수 시간 혹은 수 일 내로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트루스컬프 시술의 경우 환자의 지방량, 탄력 정도, 얼굴 형태에 따라 시술에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정밀 진단 하에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