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증상 고민이라면… 기능성 천연탈모샴푸 눈길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5.17 20:00


한 방송매체 ‘탈모’ 극복 프로젝트에 소개되며 천만명 탈모인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어성초, 자소엽,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한방샴푸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일명 어자녹이라고 불리며 탈모한방샴푸에 사용되고 있는 해당 성분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탈모원인인 두피열을 내리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어성초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성탈모, 여성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탈모어성초 샴푸에 기대고 있으며 천연화장품 공방에서 진행하는 원데이수업에 참여하여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테라피션 역시 어성초, 자소엽,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탈모예방샴푸를 선보이고 있으며 비오틴,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등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여 수제 어성초샴푸와 차이를 두고 있다.

실질적으로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는 양·한방 성분이 농축 되어 있어 두피 자생력을 회복시켜주는 테라피션 천연탈모샴푸는 영유아 원형탈모, 산후탈모, 정수리탈모 등 다양한 탈모 증상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건성/민감성샴푸로 출시된 ‘내츄럴 릴렉싱 샴푸’는 옛 선조들이 두피 및 모발 관리에 사용하였던 창포와 피부진정 성분인 카렌듈라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유수분이 부족하여 마른 비듬을 만드는 두피, 외부 자극에 노출되어 붉어진 두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순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어 출산후탈모를 겪는 임산부샴푸로 사용 가능하다.

반면 중성/지성샴푸 ‘내츄럴 딥클린 샴푸’는 과도한 피지분비와 두피각질원인이 되어 생긴 두피각질과 두피뾰루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청량한 사용감을 주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땀을 많이 흘리는 습한 계절인 여름 유분감 많은 지성두피 쿨샴푸로 주목 받고 있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현재 건성두피샴푸는 일교차가 높았던 봄철 두피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샴푸로 눈길을 끌면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바 일시품절 현상으로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성두피샴푸는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테라피션은 천연 탈모방지샴푸 외 ‘리프레싱 컨디셔너’와 ‘헤어토닉’, 흰머리/새치 머리염색 ‘순진한 염색약’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연치유 메카니즘 에코 힐링 철학을 바탕으로 한 두피케어제품으로 16만 회원의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