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인강’ 선착순 제공하는 장학지원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입력 : 2018.07.13 12:00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간단한 방법으로 참여해 온라인 바리스타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이 다수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원두의 종류, 로스팅,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등을 공부할 수 있다. 카페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찾는 회원들을 위해 개설된 이 자격증 과정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시청 가능한 인강으로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바리스타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또한 커리큘럼 특성상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기 좋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교육기관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업무 등에 이용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 바리스타 1, 2급 필기, 실기 과정을 공부해 전문적인 카페 바리스타로 성장하기 원하는 구직자들에게도 본 이벤트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 후 연봉, 근무환경 등 취업정보를 습득하는 데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