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맛집 취팔선,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스러운 중국요리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입력 : 2018.07.13 14:30

과거 맛집을 찾는 기준은 주변 사람들의 입소문이 전부였다면, 최근 SNS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거나 방송에도 나온 적 있는 맛집을 보고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뿐만 아니라 모임장소를 선정할 때에는 맛과 가성비, 정서적인 만족감까지 채울 수 있는 분위기와 인테리어도 선정 기준으로 삼는 것이 요즘의 모습이다.


많은 이들이 모임 장소로 찾는 중식 레스토랑도 예외는 아닌데 먼저, 중식이라 하면 쉽게 떠오르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이 있지만, 중국 요리는 셀 수 없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같은 메뉴라 해도 음식을 만드는 주방장에 따라 맛이 다르기 마련이다.


이 가운데 30년 경력의 중국 요리사의 정통 중국식 요리법으로 다양한 중국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천안 터미널 맛집이 있어 주목받는 곳이 있다. 이곳은 선별한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하게 만들어 낸 요리들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 천안 맛집 베스트 10으로도 불리는 곳이다.


이곳은 천안 회식장소로도 알려진 ‘취팔선객잔’으로 맛은 물론 중국 느낌의 인테리어로 감성적이고 분위기 좋은 천안 두정동 맛집이라 불리며 천안 상견례 장소나 각종 모임장소로도 알려진 곳이다. 이곳은 13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 메뉴와 40여 가지가 넘는 중국 술이 있어 두정동 술집으로의 애주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천안 맛집으로 추천되는 ‘취팔선객잔’의 대표메뉴로는 통통한 새우살과 쫀득한 찹쌀 튀김으로 튀겨낸 ‘칠리새우’와 쫄깃한 전복과 해산물을 볶아낸 ‘전가복’등 다양한 고급 중국요리들과 고급 중식 코스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천안 가볼 만한 곳이라고도 불린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여러 모임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더불어 대중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도 함께 지니고 있어 특별한 행사가 아닌 일반 식사 장소로도 이용하기 좋다. 특히 다양한 요리와 주류가 있어 회식장소나 술자리를 찾는 이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