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조찬포럼 솔로몬봉사단 활성화방안 협의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01.18 18:40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의원과 솔로몬봉사단,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솔로몬봉사단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393차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자치행정국장의 주재로 열린 조찬포럼은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혼남녀의 지속적인 만남을 추진하는 ‘결혼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솔로몬 봉사단이 2019년 사업 목적에 더 부합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온 가운데, 활기찬 젊은 봉사단 구성으로 지역사회 봉사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순기능이 있는 반면에,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한 커플매칭 지원이라는 사업의 목적성에 좀 더 집중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또한 참여를 독려하기보다는 이끌어 낼 수 있는 노력도 필요하다는 건설적인 의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인구정책에 대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하며, 포럼을 통한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2019년 사업이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한다”며, “앞으로 의정부시 인구정책 백년대계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 및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