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융·복합메신저인 후크메신저와 오시리스 타임스퀘어 출발 알려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9.01.31 15:12
대한민국 토종 기업인 st파운데이션의 4세대융·복합메신저인 후크메신저와 오시리스가 출발을 알렸다. 미국 뉴욕타임스퀘어 옥외 광고와 미주망 로이터팍스등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뉴욕타임스퀘어는 한류스타 송중기,엑소,소녀시대 등이 홍보되면서 여러 뉴스에서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만 해도 수익형 포인트가 주어지고, 기본 탑제된 딥 마이닝 기술로 브라우져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 코인 채굴에 대한 댓가를 인터넷 사용 유저에게 분배될 수 있도록 한 유저 수익형 브라우저라 개발사는 설명한다.


불필요한 광고 필터링 기능과 빠른속도, 브라우저에 메신저에 대한 독점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됨으로 메신져의 다운로딩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ST파운데이션은 시장흐름을 오래전부터 정확히 파악하고 오랜기간의 시간을 통해 철저히 준비를 해왔다는 것이, 그 기대치를 증폭시키고 있다. 실질적인 기술개발과 사용자기반을 둔 기업가치기술이 발휘 될 수 있는 “후크메신저”는 글로벌로 진출하는 단순한 메신저가 아닌 금융과 교육,문화,경제부분까지 결합된 4세대에 맞춘, 사업으로 전망된다.
jungmyeon@gmail.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