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 "믿을만한 중고차 구입법 팁과 요령은 유튜브에서..."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입력 : 2019.04.16 00:00
▲사진제공: 카통령

장기 내수 경기 침체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의 시대로 합리적인 방법으로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느 정도 연식이나 키로 수가 있어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관리가 잘된 차량이라면 오랫동안 잔고장 없이 이용이 가능해 가성비가 좋다, 이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새 차 같은 중고차를 구입하고 싶어하나,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에게는 불법 온라인중고차매매사이트의 허위매물 또는 미끼 매물과 같은 행위를 하는 업체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더욱 필요하다.

또한 인천,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카통령’에서는 사고 차량 및 침수차량들은 일반인들이 쉽게 육안으로 구별하기 힘들다는 점에 정보들을 주고자, 최근 사고난 중고차, 침수된 중고차를 구별법에 대한 요령과 팁을 유튜브, 카페, 블로그, 인스타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요령과 팁을 알리고 있어 중고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자가 있는 차량은 급하게 처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고차시세에 비해 몇백만원 가량 저렴한 매물이라면 먼저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으며, 침수차의 경우 차의 내부에서 곰팡이 냄새 및 꿉꿉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덧붙여, 면봉을 이용해 연료 주입구 및 시가잭과 같은 좁은 공간의 틈을 살펴 흙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하고, 안전벨트를 끝까지 잡아당겼을 때 세탁 흔적이 있거나, 흙이 묻어 나온다면 침수차량일 확률이 매우 높다 전했다.

이어, 전국실매물중고차 카통령에서는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믿을만한 중고차업체가 되기 위해 지난해부터 더욱 넓어진 중고차 보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용으로는 1년 무제한 km 동안 미션, 오일, 브레이크, 냉난방 장치, 스티어링까지 보증이 가능하고 주요 부품 한에서는 최대 200만원 상당의 비용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추가적으로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중고차할부이율 조정은 물론, 차량구입이 어려운 저신용자들에게는 중고차할부 건에 대해 최장 60개월까지 제공해주는 중고차전액할부시스템을 제공해주고 있어, 본사가 위치한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외 울산중고차, 부산중고차, 대전중고차,대구중고차, 인천중고차 등에서도 중고차 구입을 위한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중고차 문의가 받은 차종은 BMW, 벤츠, 아우디 중고차와 국산중고차로는 제네시스 G80중고차, K5, K7 중고차, 투싼, 싼타페SUV 중고차, 아반떼 중고차 등이 문의량이 꾸준하며, 여성중고차로는 더 넥스트스파크 중고차, 올뉴모닝중고차 등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