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사,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템플스테이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9.04.23 16:28

▲중흥사 독서 템플스테이 진행 도서./사진제공=한국불교문화사업단

중흥사(경기 고양시)가 매월 넷째 주 주말마다 2박 3일 일정으로 ‘책 읽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강좌형, 휴식형, 혼합형으로 구분된다. 휴식형의 경우 첫째 날과 둘째 날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책을 읽고, 셋째 날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저자의 강의를 듣거나 질의응답을 통해 저자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형은 첫째 날 1개 강좌, 둘째 날 3개 강좌, 셋째 날 1개 강좌 및 ‘저자와의 만남’(토론회)을 진행한다. 혼합형은 첫째 날은 휴식형으로 진행되며, 둘째 날 1~2개 강좌, 셋째 날은 1개 강좌 및 ‘저자와의 만남’(토론회)로 구성된다.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에는 목경찬 교수(전 불광교육원)가 󰡔연기법으로 읽는 불교󰡕(불광출판사)를 갖고 ‘강좌형’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이어 5월 24일부터 26일에는 이미령 교수(불광불교대학 전임교수)가 진행하는 붓다 한 말씀(불광출판사)이 ‘휴식형’으로 예정돼 있으며, 6월 21일부터 23일에는 현진스님의 빤짜딴뜨라(아름다운 인연)가 ‘혼합형’으로 마련된다.

그 다음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에는 정운스님의 󰡔도표로 읽는 경전입문󰡕(민족사)이 ‘강좌형’으로, 8월 23일부터 25일에는 최광식 교수(고려대학교 한국사학과)의 󰡔삼국유사의 신화 이야기󰡕(세창출판사)가 ‘혼합형’으로 예정돼 있다.

참가비용은 강좌 유형에 따라 1인당 10~15만 원이며, 참가를 원하는 분은 템플스테이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흥사 템플스테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jungmyeon@gmail.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