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또또랑 톡톡 친구와 힐링! 문화체험』 프로그램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08.14 13:38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5일(목요일) 군내 중·고생 또래상담자 25명과 함께 2019년 또래상담자 동아리·연합회 활동인 『또또랑 톡톡 친구와 힐링!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래상담자는 횡성 관내에서 또래를 대상으로 상담활동을 하는 초·중 ․ 고등학생을 말한다. 이번에 시행되는 『또또랑 톡톡 친구와 힐링!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소속되어 활동 중인 또래상담자 동아리 회원들과, 각 학교별 자체적으로 활동 중인 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합행사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상담자 친구들과 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35년간 일본제국주의의 압제로부터 나라를 되찾은 것을 기념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위해 활동이다.

‘ 또래상담’이란 청소년의 상담대상 1순위가 ‘또래친구’라는 점을 반영하여 정해진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나서, 또래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면서, 함께 성장하는 상담을 말한다. 또래상담 교육프로그램은 공감·의사소통·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또또랑 톡톡 친구와 힐링! 문화체험』은 8월 15일(목요일), 9시에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출발하여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에서 뮤지컬‘영웅’을 관람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을 관람하기 전에 예술의 전당 앞에서 우리 친구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그날의 기쁨과 함성 등 역사의 한 장면을 재현 할 예정이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관내에 거주하는 청소년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