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디지털 관광 마케팅 교육생 모집

9. 16 부터 ~ 10. 18 까지 140여명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09.16 21:10
대구시는 대구관광뷰로와 함께 ‘디지털 관광 마케팅’ 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기업들은 아이티(IT) 강국이자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장 높은 우리나라의 상황에 맞춰 가장 강력한 마케팅 홍보수단으로 사진 및 영상기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및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각종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러한 홍보 트랜드에 대응하기 위해 대구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보단원(대구시민기자단, 대구관광 에스엔에스(SNS)기자단, 대구식객단 등) 및 일반인 에스엔에스(SNS)운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관광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대구 홍보를 주도하는 홍보단과 일반 에스엔에스(SNS) 운영자들의 전문 지식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디지털 관광 마케팅’ 교육은 1일차에는 이론 및 기술교육이 2일차 실습투어로 진행된다.

실습 투어에서 제작된 사진과 영상 편집물은 자체 진행되는 콘테스트에 제출될 예정이며, 우수한 사진 및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는 별도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구글처럼 생각하라’의 저자 이승윤 건국대 교수 등 유명 유투버 및 인기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돼 총 4회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9월 16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이며, 회차당 35명 선착순 마감한다. 신청양식은 대구시,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시 홍보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온라인 홍보단 등이 이번 양질의 콘텐츠 교육을 통해 대구 관광의 매력을 체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