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무료 청년취업아카데미 ‘핀테크 금융데이터분석가’,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0.14 11:09
사진제공=청년취업아카데미
청년취업아카데미가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500시간) △핀테크 금융데이터분석가 양성(300시간)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실무(300시간) 등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금융·IT·SW관련 기업 및 수출입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모집한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과 ‘핀테크 금융데이터분석가 양성과정’은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API를 활용해 새로운 기술·제품·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환경에서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핀테크 금융모형을 제작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교육으로 진행된다.

‘빅데이터 융합 수출입 실무과정’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와 분석을 기반으로 수출입 기업이 요구하는 해외영업, 마케팅, 유통 등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되고 현장형 인재가 될 수 있는 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과정 수료 후 자기소개서 첨삭과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핀테크 관련 기업으로 현장실습, 현장 면접기회 등의 취업 지원이 제공된다.

청년취업아카데미의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0일까지로 2019년 졸업자와 4학년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본인의 전공과 역량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