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 성황리 막 내려

한국언론미디어그룹 3주년 기념식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10.21 18:32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은 지난 17일 상무지구 JS웨딩컨벤션 2층 컨벤션에서 한국언론미디어그룹3주년 행사와 2019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2019대한민국 의정대상, 풀뿌리민주주의 발전대상, 교육 경제 기업 사회단체 언론대상 시상식을 함께 거행 했으며 수상자들과 함께 3주년 기념을 축하하는 자리로 전.MBN 김정균 방송부장의 사회로 진행 됐다. 행사에 앞서 소리모아 봉사단 김신갑 단장을 비롯한 가수 민지희 ‘광대’, 김희경 ‘세월아세월아’, 천 둥 ‘멋져멋져’, 진국이 등이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으며 ‘진짜멋쟁이’ 히트곡으로 잘 알려진 가수 진국이는 섹소폰 연주를 더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한성영 회장은 “언론 환경이 종이신문과 방송의 의존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1인 미디어 확산으로 수동적인 언론 수용자에서 머물지 않고, 뉴스의 생산자와 유통자를 겸하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의 고속성장에 따른 과당경쟁이 선정주의와 속보경쟁으로 정확성을 떨어뜨리기고 가짜뉴스가 생산, 유통되기도 하는데 한국언론미디어 그룹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취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 류병호 부회장(오른쪽)을 위촉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시상식에 앞서 내년도 한국언론미디어그룹 전국 광역단위 지회 결성을 목표로 위촉한 류병호 부회장의 위촉패 전달식이 있었다.

이어 악필법의 대가 원담 김태효 화백은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함께하는 많은 언론사들과 경사스러움과 복스러움이 구름과 같이 일어나라는 '경복운집' 글의 작품인 족자 전달식이 있었다.

한편, 이번 수상자로 2019대한민국 의정대상 행정대상 광주 기초단체장 최우수상 서대석 서구청장, 전남 기초단체장 최우수상 정종순 장흥군수, 의정발전부문 손금주 국회의원, 특별의정대상 광주광역시의회 장재성 부의장, 광역의회 최우수의정대상 정순애 의원, 기초의회 최우수의정대상 정인균 곡성군 의장, 동구의회 홍기월 의원, 서구의회 정우석 의원, 광산구의회 조상현 의원 등이 수상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