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프로젝트 천연 주방세정제 칼슘파우더, 인체 유해·화학성분 없는 주방세제로 검증 받아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0.29 08:00


주방에서 사용하는 주방용세제는 식기류 및 기타 주방용품의 깨끗한 세척을 위해 강력한 화학 성분을 첨가하는 제품이 많다. 이러한 성분은 인체에 장기간 소량이라도 쌓일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환경오염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와 같은 화학 및 유해 성분을 배제한 천연 세정제 제품이 출시 되고 있는 추세다.

천연 주방용세제와 같은 제품은 ‘세제’종류의 대표적인 첨가 성분인 계면활성제가 식물추출물등으로 대체되어 첨가가 되고 컵세척, 물병소독 등과 같은 식기류 세척 이외에도 장난감세척 등으로도 활용될 수 있기도 하다. 이러한 면에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로프로젝트의 천연세정제 칼슘파우더가 인기다.

주방세정제의 경우 식기류에 잔류세제가 남아 인체에 유해할 수 있어 더욱 성분에 유의하여 구입을 해야하는 주방용품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제로프로젝트의 제품과 같은 천연 성분으로 구성 된 세정제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같은 천연 성분이라고 하더라도 꼼꼼하게 전성분이 공개 된 제품에 한해 비교를 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제로프로젝트의 칼슘파우더는 방울토마토씻는법, 포도씻는법, 레몬세척, 사과세척등 과일씻는법으로 과일농약제거에 효과가 있어 해당 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과일세척뿐만 아니라 야채씻는법, 여러 용품의 살균소독제 용도로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칼슘파우더 고유의 성분이 99.9%의 살균 소독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화학 성분을 사용한 세척제보다 안전하고 명확하게 유해 세균 및 성분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가 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브랜드의 과일세정제, 장난감소독제 등은 우수한 세정력으로 보다 안전한 성분의 유아식기세정제로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칼슘파우더의 ‘이온화 칼슘’ 성분으로 식자재의 보존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농약제거나 야채세척 및 야채소독을 위한 과일채소세정제 용도 이외에도 닭 세척과 같은 각종 식재료 세척에 다분히 활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칼슘파우더는 통영 굴 껍질로 구성된 안전한 식품첨가물 제품으로써 아기식기세정, 아기장난감소독 등에 널리 활용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칼슘과 수산기 성분이 각종 세척 대상의 표면에 붙어 있는 세균과 유해물질의 분자 고리를 끊어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원리로써 화학 성분 없이 세척 및 소독이 가능한 원리다.

이러한 칼슘파우더와 함께 제로프로젝트의 천연세제 울트라마그의 활용도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울트라마그 런드리볼은 천연마그네슘 성분으로 구성된 99.95% 알칼리성세제로써 볼펜자국지우기, 흰옷세탁, 와이셔츠목때 제거 등과 같은 옷얼룩제거제, 속옷세탁, 아기옷세탁 세제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제로프로젝트 친환경세탁세제는 인체 유해 성분 없는 안전한 빨래세제로써 신생아세제 혹은 천연아기세제와 같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층에게 환영 받고 있는 천연세제이다. 오래된얼룩제거와 같은 용도의 얼룩제거제뿐만 아니라 빨래냄새 제거 등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세탁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만능세제에 속하는 제품이다.

위와 같이 화학 성분을 배제한 안전한 성분으로 일상의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활용도의 칼슘파우더와 울트라마그 워싱볼이 있는 제로프로젝트는 신세계면세점, 현대면세점, 두타면세점에 울트라마그 빨래볼을 입점하면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망 확충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현재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에서는 10월2일 오전 9시부터 10월31일 오전 8시 59분까지 11번가 입점 기념 전품목 1+1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