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식단, 어떻게 먹어야 하나... 다이어트에 새바람 불까?

머니투데이 더리더 김대환 기자 입력 : 2019.10.31 23:20

사진: MBC

저탄고지 식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저탄고지 식단은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식단을 뜻한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에서 지방과 탄수화물+단백질의 비율은 지방이 70~75%라면 탄수화물은 5~10%, 단백질은 2~25%를 차지해야 한다.


미국에는 2년 전부터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저탄고지 식단은 다양한 연구에 따라 현대인의 만성질환을 치유하는 식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누리꾼들은 "저탄고지 식단 어쩌면 혁명일지도", "운동 열심히 하면 살빠진다. 요행을 자꾸 바라지마라"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theleader@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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