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자연이 답’ 론칭, 식물성 음료 트렌드 반영한 ‘굿넛햇아몬드•오트’ 2종 출시

당해 수확한 햇원료만 엄선, 칼로리 부담 없는 식물성 음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1.07 19:00

최근 해외에서 식물성 음료가 칼로리 부담이 적어 다이어틀 이유로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주목 받는 가운데,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자연친화식품브랜드 ‘자연이 답’을 론칭하고 식물성 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첫 제품으로 ‘굿넛햇아몬드•굿넛햇오트’ 2종을 출시했다.

남양 ‘굿넛’ 2종은 캘리포니아산 햇아몬드와 캐나다산 햇오트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 이는 우유의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또한,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건강소재로 주목받는 레몬밤추출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남양 관계자는 “당해 수확한 햇원료만을 엄선해 아몬드와 오트의 신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면서 “’자연이 답’이라는 생각으로 건강을 위한 자연친화식품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더불어 “일본산 불매운동이 전국민의 관심 속에서 꾸준히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남양 역시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많은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대체 가능한 일본산 원료를 전면 타 국가 제품으로 교체했다” 고 말했다.

남양 ‘굿넛’ 2종은 대형할인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형할인점 기준 1입 740원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