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교통ITS대학원, 2020 전기 신입생 모집… "ITS 및 철도시스템 전문 인력 양성 목표"

다양한 장학금 제도들 마련돼 있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1.19 09:30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에서 2020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오는 12월 13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주대학교 교통 ITS대학원 모집학과는 교통•ITS와 철도시스템학과이다. 지원자격은 국내 및 국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사람 및 2020년 2월 학위 취득예정자 혹은 관련 법령에 의해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인 경우 주어진다. 학과 지망은 학사과정 전공학과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다.

석사학위 취득요건으로는 논문 과정과 비 논문 과정이 있다. 논문 과정은 교과학점 24학점 이상•연구 과목 6학점을 이수하고 종합시험에 합격, 평점 평균이 3.00이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함과 동시에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를 통과해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비 논문 과정의 경우, 교과학점 30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종합시험에 합격, 평점 평균이 3.00 이상이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해당 과정에는 다양한 장학금 제도들이 마련돼 있다. 먼저 공무원 및 정부투자기관 직원에게는 수업료의 50%를 감면하는 것과 아주대 졸업생, 본교 협약업체 임직원이면 수업료의 20%를 감면해주는 등 학비를 감면해주는 제도가 있다. 또한 원우회 회장 혹은 총무에게 봉사장학을 현금으로 지급하며, 직전학기 학과수석에게는 성적우수 장학으로 수업료의 10%를 감면해준다.

원서접수는 다음 달 12월 13일(금)까지 진행하며, 12월 23일(월)부터 24일(화)에는 면접을 실시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30일(월)이고 합격자 등록은 2020년 1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다.

원수 접수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입학원서 접수 후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서 된다. 원서 접수 시 ‘대학 전학년 성적증명부’, ‘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재직증명서(해당자’) 각 1부씩과 2매의 사진 등을 함께 준비해야 된다.

아주대학교 교통 ITS대학원 관계자는 "교통 ITS대학원은 교통체계인 ITS 및 철도시스템의 구현에 필요한 첨단지식과 기술 및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2020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2020학년도부터 출석수업은 매주 주 1회 토요일만 운영한다"며, "주말 낮 시간대에 출석해도 되는 대학원이니 직장인도 부담 없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주대학교 2020학년도 전기 교통 ITS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아주대학교 교통 ITS대학원 교학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