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창업 위기 속 떠오른 소자본 PC방 창업 브랜드 욜로PC방, 11월 선착순 파격 혜택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1.23 10:00

▲사진제공: 욜로PC방

유례없는 요식업창업 업계의 위기 속에서 새로운 소액창업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PC방창업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때 주춤했던 PC방 업계는 대형 온라인 게임의 인기와 여가시간의 증대의 영향으로 최근 몇 년 새 가파르게 성장했으며, 게임과 영화,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 다양한 연령대 이용객의 발길을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고객과 예비 창업자, 자영업자 모두 만족하는 대표적인 사례로는 ‘욜로PC방’을 꼽을 수 있다. 해당 브랜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현직 프로게이머가 참여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캐치함은 물론이고, 피시방사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소자본 PC방 창업 브랜드로 호평을 받고 있다.

● 업계 최저 수준의 PC방 창업 비용

욜로피씨방은 업계 최저 수준인 1억 원 초반대의 창업 비용을 책정하고 있으며, 11월 한 달간 25여 가지 역대급 창업 혜택을 제공해 소자본 PC방 창업 브랜드로 추천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10G FULL SSD 노하드 무상 지원, 프리미엄 흡연부스 무상 시공, 주방시설 무상 시공, 전 좌석 최신 RTX2060 및 ROCCAT 콘퓨어마우스 무상 업그레이드, 현직 프로게이머와의 게임 대결 이벤트,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더불어 벤큐 모니터와 LED 커스텀 PC 무상 업그레이드, RTX2070 SUPER 무상 업그레이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실시간 창업 문의를 통해 계약하면 팀룸 무상 시공,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등 네 가지의 특별한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피씨방창업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업자에게는 1금융권을 통해 최대 2억 원의 PC방 창업대출을 지원한다.

● 소자본1인창업이 가능한 요즘뜨는프렌차이즈창업

각 매장이 위치한 상권에서 높은 피씨방 점유율을 자랑하는 욜로PC방은 요식업창업 아이템의 인건비 부담을 해소한 새로운 1인창업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자체 개발한 무인시스템과 모든 먹거리를 팩 형태로 본사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인건비를 상당히 절감해주기 때문이다. 실제 PC 64대 매장에서는 3,900만 원의 월 매출 중 약 46%에 달하는 1,800만 원의 순수익을 얻었으며, PC 130대 매장은 월평균 6,000만 원의 매출 중 55%가량을 순수익으로 얻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수익성과 운영 편의성을 갖춘 유망프랜차이즈 욜로PC방은 폐업률 0%를 이어가고 있으며, 경남과 대구, 서울, 강원 등 전국에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픈 초기에는 본사에서 직접 매니저급 인력을 지원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서포트해주기에 개인피시방창업 등 창업 경험이 없어도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계약 시 협의한 피씨방수익에 도달하지 못하면 본사에서 보상해주는 ‘최소 매출 보장 제도’와 오픈 후 6개월간 목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본사에서 창업 비용을 100% 환급하고, 새로운 상권과 매장에서 새롭게 창업할 수 있도록 모든 비용을 지원하는 ‘재창업 보험 제도’ 등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한 제도도 마련해두었다.

●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하는 브랜드

욜로PC방은 가맹점주는 물론이고,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 2019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 3관왕을 달성했으며, 그 이유로는 쾌적한 시설과 우수한 사양의 PC, 차별화된 PC방 먹거리 등이 꼽힌다.

그중에서도 먹거리는 크림 파스타와 폭립, 삼겹살 등 레스토랑 못지않은 60여 개의 고퀄리티 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PC방 수익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실제 전 지점에서 월평균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먹거리로 창출하고 있으며, 여기에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창업 전문가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개발로 올바른 PC방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욜로피시방 관계자는 “외식업계에 불어닥친 불황을 타개하는 방법으로 무인편의점이나 빨래방창업과 같은 무인창업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운영할 수 있는지,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며 “욜로PC방은 이미 높은 피시방창업수익과 긍정적인 PC방창업후기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아이템이니,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이나 여자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고 있거나 업종전환창업을 원한다면 고려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