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장려상’ 수상

공주의 역사 관광자원 활용한 적극적 소통과 공감 활동 우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1.26 13:51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관한 ‘제9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지난 2009년부터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과 소통의 창구로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공주시는 지방자치단체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는 디자인 및 UI,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가지 분야 18개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 역사 관광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2009년 6월 개설된 공주시 블로그는 11월 현재 누적 방문자수가 560여만 명으로 집계되는 등 시 대표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시정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공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블로그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활동에 더욱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한국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주최한 ‘2019 올해 SNS 대상’에서 페이스북과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