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AL KOREA, 2019 OVAL NIGHT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2.02 12:29
한중일 대학생 연합 단체 OVAL KOREA(28대 회장 이시우)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스테이락 호텔에서 정기행사인 ‘OVAL NIGHT’를 지난 11월 23일 개최했다.

 
‘OVAL NIGHT’이란 매 해마다 OVAL KOREA에서 주최하는 연례행사로써, OVAL KOREA의 전현직 활동 부원 및 활동에 도움을 주시는 외부 명사들, OVAL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국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의 역대 참가자들을 모두 초청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 위한 연말 송년행사이다.

참석자들은 한 해 동안 함께한 감사함을 표시하고, 향후 발전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지게 된다.

이번 OVAL NIGHT에는 김성걸 국제지도자연합 수석부회장, 윤재환 비채나세계문화 회장, 양시헌 국회입법연구회 상임부회장,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기획조정실장, 문귀호 국제지도자연합 사무국장, 전영 위즈덤교육포럼 공동대표, 이종현 엑스트라마일커뮤니케이션즈 COO, 최욱태 데일리경제 대표, 박영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부장, 원치승 원여행&젯풀 대표, 박정준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통상전략센터 선임연구원, 조현성 마이크로프트 매니저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OVAL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OVAL KOREA 이시우 회장은 “OVAL KOREA에 도움주시는 분들을 모시어 직접 만나뵙고, 한 해 OVAL KOREA가 이룬 것들을 보여드려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OVAL KOREA 활동을 수료하신 OB분들도 참석하시어 OB와 YB가 추억을 나누며 화합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기에 기뻤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날 진행된 OVAL NIGHT은 충무로 스테이락 호텔에서 약 3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외부 명사들의 훈훈한 덕담과 격려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OVAL KOREA는 일본의 OVAL JAPAN, 중국의 OVAL CHINA와 함께 한중일 대학생 연합 단체를 이루고 있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한중일 대학생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며 매년 여름 OVAL IBC(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국제경영경진대회를 삼국 순환으로 개최하고 있다.

내년 여름 2020 OVAL IBC ‘18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Seoul’국제창업경진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하여 국제지도자연합 박기현 실장은 2020 SEOUL IBC 공식 후원기업체 및 협찬사에는 국제지도자연합에서 발행하는 기부금 영수처리 및 국제지도자연합 명예 회원사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VAL IBC 및 OVAL활동에 관한 정보는 OVAL KOREA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OVAL KOREA’ 통해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