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기업가정신 기반 창업체험 포럼』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19.12.28 15:42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에서는 지난 26일 경기도 남서권역 교육청 장학사와 진로체험지원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기반 창업체험 포럼’을 개최하였다.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서는 100여명의 교육관계자들이 모여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 미래인재육성의 다양한 관점과 모델 교류를 위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황순옥 안양시미래인재교육센터장의 ‘기업가정신 기반 진로교육생태계의 운영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청소년 기업가정신 기반 창업체험 프로그램 운영방안’(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박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인 미래’(연성대 심효영 교수), ‘기업가정신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삼괴고 오일환 교사), ‘기업가정신을 기르기 위한 교육에 대한 생각’(대안중 김현우 학생) 등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올해 2019년도 경기도 남서권역 창업체험교육센터로 지정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이번 포럼과 더불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기반창업 아이디어대회, 학교로 찾아가는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 창의융합 프로젝트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2019년도 창업체험교육센터 지정을 시작으로 포럼을 통해 경기도의 교육관계자들이 기업가정신 기반 창업체험 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특색있는 안양형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기획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