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진당도 한국당과 당대당 협의체 가동"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0.01.21 16:37

▲이언주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자유한국당과 양당 협의체 구성과 관련해 합의 했다"고 밝혔다./사진=뉴스1
이언주 미래를 향한 전진4.0(전진당) 대표는 21일 "자유한국당과 전진당의 당대당 협의체 구성과 관련해 합의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과 전진당이 당대당 합의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당에서는 조경태 최고위원이 전진당에서는 이 대표가 직접 협의체 구성을 진행한다.

이 대표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를 비롯한 여러 통합 논의에 대해 계파의 복원이나 '도로새누리당' 통합은  안된다고 선을 그었다. 또 "그렇게 되면 통합 이후 더 많은 갈등이 일어나고 실패하는 통합, 지는 통합으로 귀결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보수세력이 아닌 새로운 세력, 젊은 세대, 시민 세력, 민생 세력, 그리고 과거 국민의당 비롯해 보수야당에 참여하지 않았던 중도 세력들을 포함할 때 진정한 외연확장하는 통합 세력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전진당은 한국당과 당대당 통합을 논의하는 동시에 시민 사회와 연합체를 형성해 궁극적으로 통합으로 갈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에 저항해 투쟁한 시민단체 모두를 망라하겠다"고 덧붙였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