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특강 개최

대구대학교 함요상 교수 초청 특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2.04 10:53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2월 3일(월) 본사 지하 강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구대학교 함요상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공기업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사의 지속적인 사회적가치 내재화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사회적 가치와 책임․윤리경영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특강을 통해 공사가 인식하는 사회적 가치는 무엇인지 개념을 정의하고, 경영 및 업무전반을 재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이외에도 공사는 임직원들의 혁신 및 사회적 가치 내재화를 위해 사회적가치 중심의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특강․워크숍․직급별 맞춤형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선제적 인권경영체계 구축, 동종기관 최초 무재해 47배 달성, 지방공기업 최대규모 일자리 창출(국무총리상 수상), 14년 연속 무분규 노사평화 실현, 미세먼지 제거 양방향 전기집진기 세계최초 개발(대통령상 수상)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 성과들을 창출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앞으로도 공사는 시민안전과 서비스 이외에도 인권․윤리경영, 좋은 일자리 창출, 지역상생발전, 환경보전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