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경기연맹 회장에 권오규 전 경북 빙상경기연맹 회장 취임

‘세계대학스포츠대전 안동 유치를 위한 비전 선포’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2.05 18:52
제4대 사단법인 한국대학경기연맹 회장으로 지난 2월 1일 권오규 전 경북 빙상경기연맹 회장이 취임했다.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이날 취임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장, 안윤효 안동시체육회장 및 경상북도와 안동시 사회단체장을 포함하여 많은 체육인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대학경기연맹의 10주년을 맞는 특별한 해로 안동에서의 제10회 한국대학스포츠대전을 개최, 이를 발판으로 삼아 2021년에 국제대학 스포츠기구인 사)세계대학경기연맹을 설립하고 제1회 세계대학스포츠대전을 안동으로 유치하는 비전 선포식과 함께 유명 스포츠인과 연예인들의 축하 영상으로 취임식을 더욱 빛냈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스포츠 대회만 개최하는 틀에서 벗어나 관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서비스학회(남태석 회장)와의 업무협약 체결도 같이 진행됐다.

올해 10월에 개최 예정인 제10회 한국대학스포츠대전은 대학 비인기 종목 뿐만 아니라 스포츠 유망주 발굴을 위한 스포츠도 추가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은 “안동이 글로벌 관광 스포츠 도시로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아낌없는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안동시 체육회 안윤효 회장은 “체육인의 화합의 장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체육회가 제일 앞장서서 돕겠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오규 회장은 “회장 취임과 함께 대학스포츠대전을 안동으로 유치하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다. 연맹 1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대학스포츠대전을 반드시 안동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