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상반기 이장 자녀 장학금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04 13:10
평창군은 군정과 주민을 위해 헌신하는 이장들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상반기 이장자녀 34명을 대상으로 약 3,268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평창군은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의 대표 봉사자로서 주민 복지증진과 군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평창군 이장을 대상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장자녀 장학생 자격기준은 고등학생은 과목별 석차등급 6등급 이내, 대학생은 학과성적 평점 4.5점 만점에 2.5점 이상인 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기능 및 체육·예능부문에서 도단위 이상대회에 참가하여 3위 이내에 입상한 학생도 신청가능하며 한 학기 기준 고등학생은 수업료와 학교운영지원비를, 대학생은 100만원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평창군은 매 학기가 시작되기 전 장학금을 지급하여 이장 자녀 가정의 실질적인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이장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

2020년도 상반기 이장자녀 장학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된 관내 이장은 “이장직을 수행하면서 이장 자녀 장학금을 통해 가계 교육비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고 이러한 지원은 행정과 주민 간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명예로운 이장직을 더욱 더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전하며 더욱 더 적극적인 이장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오는 6월 2020년 하반기 이장 자녀 장학생을 선발하여 8월 중순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