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나눔의 손길 이어져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3.10 13:38
▲외식업논산지부,축산단체연합회
논산시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시는 9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논산산단 입주기업협의회(회장 정균철), 논산시축산단체연합회, 외식업논산지부(지부장 윤석용)와 기탁식을 가졌다.

이 날 기탁식에서는 논산산단 입주기업협의회와 논산시축산단체연합회에서 각 1천만원, 외식업논산지부에서 2백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관내 사회복지시설·단체 및 피해가구 등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정균철 논산산단 입주기업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아픔을 보듬고지역에 닥친 위기를 함께 이겨나가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용 외식업 논산지부장 역시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사회가 안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시축산단체연합회는 전국한우협회 논산시지부(지부장 한정현), 논산낙우회(회장 김계훈), 대한한돈협회 논산시지부(지부장 조상덕), 대한양계협회 논산시육계지부(지부장 윤면호), 대한양계협회 논산시종계지부(지부장 정동채) 등 5개 단체로 각 2백만원의 성금을 모아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동고동락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슬기롭게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