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 자체 할부사로 개인회생,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조건 간소화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18 00:00


금융권 대출 기준이 높아지면서 미등록 대부업체·사채를 운용하는 불법 사금융을 이용하는 저신용 저소득층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신차보다 경제적 부담이 덜한 중고차 수요가 증하고 있다. 중고차매매 시장에서 관리가 잘 된 매물을 찾는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랫동안 잔고장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이다.

중고차매매에 있어 가장 먼저 사고 여부 및 침수 유무 등 각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부의 공개 여부 확인이 필수이며, 성능기록부를 확인하지 않고 중고차를 구매할 시, 사후에 문제점이 발견될 수 있으며, 발견해도 A/S 서비스이 불가하다.

두 번째는 중고차매매 업체의 자체할부사의 운영 여부인데 자체할부사란 중고차를 판매하는 업체에서 금융권 종사자를 고용하여 중고차할부 금리를 설정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해당 시스템을 운영하지 않는 업체는 고금리를 적용하여 중고차할부 상품을 판매할 확률이 높아 해당 시스템의 보유여부 확인도 필수이다.

이에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 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개인회생 대상 상품을 비롯한 저신용자, 신용불량자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전액 할부도 가능함에 따라 더 많은 문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고차브라더스에서 관련 할부 상품을 폭넓게 제공할 수 있는 데는 금융권 VIP를 직접 초빙한 덕분이다. 이렇게 거래로 이어지는 데는, 판매 가능 지역도 대폭 늘려서 수원을 중심으로 평택, 안산 등 전국 어디에서나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의 자체 할부 서비스 덕분에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신차 구매만큼이나 안전하고, 더 많은 중고차여유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이때 상담을 통해서 구매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중고차할부이율과 중고차할부이자 그리고 자신의 중고자동차 전액 할부 조건을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정보는 개인이 상세하게 검토하기 힘든 만큼, 상담을 통해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구매 혜택뿐만 아니라 상담에 대해서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반드시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금융기관에 대출 승인 여부를 확인하기보다는, 자체 할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고 승인율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다.


이밖에도 ‘헛걸음보상제’와 같은 소비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 판매 차량에 대해서는 전문 정비센터에 방문해 무상 점검 후에 출고하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중고차 구매 할인 요령을 게시한다.

한편,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전산망을 통해 고객 방문, 차량 실가격 등 상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영업, 할부, 보험, A/S 분야 담당자들은 철저한 업무 분업화가 가능해져, 신뢰도 높은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