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색채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제공 ‘한국교육진흥협회’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19 08:00

▲사진제공: 한국교육진흥협회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등이 원활하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교진은 68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모두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또,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해 시간이 부족해 취득을 미뤘던 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68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 중에서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918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인기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은 색채심리상담사의 물리적 역할을 위해 총 4부에 걸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게 된다. 이후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 활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