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04 12:41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계춘)는 4월 29일부터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천군자원봉사단체와 협력하여 홍천관내(10개 읍·면, 다중이용시설, 상가 등)를 순회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허필홍 공공위원장, 권영택 민간위원장, 김생호 실무위원장을 비롯한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홍천지구협의회 등 관내 자원봉사단체 회장도 참여하여 ‘소독용 물티슈와 사회적 거리두기 전단지’를 주민들에게 전달하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민들이 함께 동참해 주기를 독려하였다.

또한, 홍천군여성의용소방대(회장 지영이)는 홍보부스(홍천로6길 신협사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와 방역기를 무료로 대여해드리며 적극적인 캠페인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조계춘 센터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예방활동을 할 것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민들도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극복 국민성금을 활용하여 생활방역 일환으로 10개 읍면 자율방범대와 주기적으로 소독·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군부대 외출로 인한 관내 PC방, 노래방 등에 집중적인 소독을 통하여 코로나 19 전염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