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4억뷰, 그들의 끝없는 성장

머니투데이 더리더 이수진 기자 입력 : 2020.05.10 15:31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Not Toda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수록곡 'Not Today'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9시4분에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2016년 5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세이브 미)에 이어 통산 10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는 가장 많은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가지게 됐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22편 가지고 있다. ▲DNA (9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4억뷰) ▲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 (1억뷰) 순으로 보유하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