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기존주택 매입공고 2차 접수 알림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10 19:57
안성시는 경기도내 저소득층 및 청년층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가구, 다세대 등 2020년 기존주택 매입 공고 2차 접수를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에서 경기도 내 저소득층 및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가구, 다세대 등 대상 2020년 기존주택 매입사업을 시행한다.

기존주택 매입이란,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매입 대상 지역은 경기도 지역 전체이다. 

단, 시흥시(전체), 평택시(전체) 남양주시(진접읍), 수원시(인계동, 조원동), 안산시(고잔동), 안성시(죽산면), 김포시
(통진읍), 용인시(공세동, 중동, 죽전동), 오산시(내삼미동, 원동), 동두천시(보산동), 화성시(능동), 광주시(초월읍, 경안동), 이천시(장호원읍), 안양시(안양동) 지역은 제외지역이다.

매입 대상 주택은 경기도 내 다음의 요건에 ‘모두’ 부합하는 주택이다.

▲호별 전용면적 14㎡이상 85㎡이하 다가구 및 공동주택(다세대․연립․도시형생활주택), 호별 전용면적 14㎡이상 40㎡이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단, 주거용 오피스텔과 공동주택(다세대, 연립, 도시형생활주택)이 같이 있는 건물 한 동 전체를 신청할 경우, 오피스텔 면적이 40㎡를 초과(85㎡이하) 하여도 매도신청 가능하다. ▲동별 일괄 매입을 원칙으로 하되, 다음의 경우 부분 매입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용도로 관리소 및 상주 관리 운영인이 있으며, 동별 5호 이상 신청한 경우이다.

매도 신청 방법은 신청 주택의 소유자 또는 대리인(공인중개사 포함)이 신청기간 내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접수 진행하지 않으며, 우편접수는 우체국 소인일자가 접수마감일까지인 경우에 한한다. 기간 외 접수 건은 반환 또는 폐기한다. 

세부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분양안내 – 분양(임대)공고 1079번 게시물) 참조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콜센터로 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