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IP ‘로맨싱 사가 시리즈’ 30주년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사전예약 오픈

획기적인 전투시스템·EIGHT STUDIO 일러스트 콜라보 등으로 게임 유저 기대감 높여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5 10:50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CO, LTD)가 사가(SaGa) 시리즈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Romancing SaGa Re;universe)가 6월 말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오픈했다.

사가 시리즈의 30주년 기념 최신작인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유명 IP 신작의 아시아 출시 결정으로 이미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판매 순위 1위에 올랐으며 2019년에 개최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게임은 로맨싱사가3의 300년 후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 폴카의 여동생 리즈가 괴한들에게 납치되어 폴카가 이 세계 전사들과 함께 여동생을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기존 로맨싱사가 세계관을 접해본 유저는 물론이고 처음 플레이를 하는 이들도 흥미를 갖고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시아 출시가 결정되면서 국내 유명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 일러스트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추억의 도트 풍 화면과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들은 화려한 스킬을 발동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게임은 높은 전략성의 강적 배틀로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여러가지 스타일 육성과 계승 기능, 원정·훈련 등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가 가능하다.

스퀘어에닉스 측은 "획기적인 배틀 시스템, 과금 위주의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시스템으로 유저들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풍성한 특전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사전예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