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현금지원 및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5 13:50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로 인해 영상·음악·교육콘텐츠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빠른 환경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 및 IPTV 신청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KT LG 헬로비전 등 다양한 통신사별 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현금사은품 지원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대리점에 비해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넷가입 전문업체 ‘통신나라’ 관계자는 “인터넷과 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 그대로 재약정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재약정보다는 인터넷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현금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10~18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을 가입할 경우 35~46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다. 통신사별로 현금지원 사은품이 상이하니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신사별 장단점과 할인, 현금사은품 지원 등을 비교, 상담 받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만약 SK텔레콤이나 KT휴대폰이 2대 이상 결합되어 울며 겨자먹기로 재약정을 해야 되는 경우 LG헬로비전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것도 대안 중 하나이다. LG헬로비전(구 CJ헬로비전)의 경우 SK텔레콤 온가족플랜, KT총액결합할인 등 유무선결합할인을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어 휴대폰 할인 금액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기가인터넷과 IPTV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가입 국내 최대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12년 동안 SK KT LG 헬로비전 등 인터넷 가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1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업체로 고객들의 상황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과 함께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