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공사례 이어간다!

4~5월 중국 이어 6월에는 싱가포르‧일본 바이어 대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12 10:30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4월과 5월 대(對)중국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6월 10일 싱가포르, 11~12일에는 일본 유력 식품바이어와 K-FOOD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싱가포르 바이어 12개사, 일본 25개사가 참가하여 한국식품기업 45개사를 온라인으로 만나게 된다.

aT는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 이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대신 비대면 ‘K-FOOD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지난 4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4월과 5월에는 베이징 영유아식품박람회 취소와 상하이 Sial박람회 연기에 따라 이를 긴급히 대체하여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모바일로 실시했다.

256회에 걸쳐 513만 달러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고, 과자, 음료 등 약 7만 달러는 이미 수출이 되거나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수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aT는 해외지사를 활용하여 현지의 유력 바이어를 직접 섭외하고, 상담 전에 온라인 웹 상세페이지 제작, 상담회 참여 바이어 대상 제품 소개, 샘플배송 등으로 상담회를 적극 지원한다.

실제 지난 상담회에 참가한 수출업체들은 온라인방식이지만 유력 바이어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점에 만족하였으며, 중국 이외 다른 국가로의 상담회 확대를 희망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상담회에 참여한 수출기업과 바이어 간에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는 등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K-FOOD 수출상담회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