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VR스튜디오 엘리엇, VR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 런칭

VR 좀비 FPS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 플레이스테이션과 스팀에서 런칭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24 13:07
국내외 대기업의 TV 광고, 브랜드 필름 등을 제작해온 ‘엘리엇(ELIOT VFX&VR STUDIO)’이 VR 좀비 FPS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를 런칭한다.

지난 2014년 VR팀을 만든 엘리엇은 RIDE필름 ‘비포선셋’으로 2016 우수콘텐츠 개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러닝조’를 만들어 스팀(Steam) 및 오큘러스 스토어에 판매하고 있다.

VR 좀비 FPS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는 지구의 자원 고갈로 인해 대체 에너지 개발 회사인 토일리(Toile)사가 지하 깊은 곳에 매장되어 있는 에너지의 존재를 발견하고 대대적인 토굴 작업에 착수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러나 그 에너지로 인한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인해 작업자들이 점차 좀비화가 진행되어 지하는 아수라장으로 변하고 전염은 감당할 수 없는 만큼 퍼져 지상의 세계마저 위협한다.

일용직 건설기술자인 ‘나’와 이런 사태에 대한 도덕적인 책임을 절감한 토일(Toile)사의 핵심 개발연구원인 짐(Jim)은 에너지원의 입구를 막기 위해 지하의 거대 드릴을 폭파할 계획을 세우고, 거대 드릴 컨트롤 타워를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VR 좀비 FPS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는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은 감동과 여운을 줄 수 있도록 탄탄한 게임 세계관과 스토리라인을 구성했고 15개의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케일로 화끈하고 통쾌한 임팩트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처음 VR을 접한 유저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개발했다. 엘리엇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유니크한 이미지와 호러 분위기를 연출해 실감콘텐츠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VR 게임 ‘팬케이크하우스’는 지난 23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북미, 유럽에서 런칭했으며, 순차적으로 아시아 지역에 런칭할 예정이며 오는 7월 4일에는 스팀(Steam)에서 PC용 VR 게임으로 출시된다. 또한 연말에는 온 가족이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콘텐츠 ‘윈드윈드’를 선보인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