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노인, 음악 심리상담사 등 69개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6.30 00:00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민간자격증 69개의 과정들을 무료로 제공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한교진의 전액무료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에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노인 심리상담사와 음악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인기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음악 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25강에 걸쳐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데,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상담의 이해를 돕는 과정을 수강한다. 이후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법을 수강해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상승시켜준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