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언택트 시대’ 맞아 인기, ‘설치 당일 최대 49만원’ 사은품 지급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28 00:00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이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인터넷에 가입하는 소비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부활동 대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게 되면서, 인터넷과 VOD, OTT 등의 서비스 이용량 역시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률도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상품 시장조사 결과, 소비자가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사은품’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에 영향을 받기는 했지만, SK, LG, KT, LG헬로비전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사은품’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여파로 통신사별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선이 지정됐다.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의 경우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의 경우 최대 49만원까지 고객에게 지급 가능하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 영업점에서는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에 나서고 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느 영업점에서 인터넷에 가입하건 같은 월 요금과 사은품이 지급돼 가입처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영업점은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 가능한 곳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대표적인 업체다.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펭귄통신은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그 다음날 사은품이 지급된다.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설치를 진행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하겠지만,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이 걸린다”며 “당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 카페 내에는 약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존재하며, 후기를 통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 돼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ADT캡스 현금사은품 지급 이벤트와 지인추천,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장점이 다양해 인터넷가입 및 ADT캡스 CCTV설치 등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