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티비(TV) 결합상품 설치 최대 46만원 현금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8 14:30

정보화 시대를 맞이해 초고속 인터넷은 현대인에게 일상 생활에서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다. 1994년 9.6kbps 속도로 시작된 인터넷 서비스가 현재는 1Gbps를 넘어선 상태이다. 20여년 만에 10만배의 속도 향상을 이룩한 것이다.

1인 크리에이터인 유튜버나 BJ, 스트리머 등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주체가 되어 컨텐츠를 생산하고 업로드를 하는 제공자가 되면서 인터넷속도 환경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 최근 인터넷가입 추세를 보더라도 10명 중 5명 이상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으로 인터넷가입을 신청, 설치하고 있다

하지만 처음 인터넷 가입을 하거나 통신사 변경 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 고민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어떤 상품을 어떤 통신사로 가입해야 할인 혜택과 현금 사은품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KT LG 헬로비전 등 다양한 통신사별 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현금사은품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보고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통신사의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보다 많은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으로 알려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지난해 6월 경품고시 시행령 이후 사은품 평준화로 인해 전국 어디에서 가입을 하더라도 시장 가이드라인 이내 현금 사은품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9~15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을 가입할 경우 최대 43~46만원까지 현금지원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 설치 업체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많은 고객들이 오랜 기간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지 업체의 인터넷설치 후기를 통해 업체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 없는 후기는 가입 업체의 조작 확률이 높아 사진이 첨부된 후기를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국내 최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공식 승인을 받은 믿을 수 있는 공식 허가 업체로 2008년 3월부터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서 현재 15만명의 회원을 통해 12년째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급 사고없이 운영하고 있다. 

실제 ‘통신나라’ 네이버카페 후기 게시판을 확인해보면 2008년부터 인터넷 설치를 진행한 고객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 첨부 등을 조건으로 하여 조작을 할 수 없도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통신사별 프로모션 혜택과 넷플릭스 3개월 무료 등 이달의 특별 사은품도 빠짐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무엇보다 실제 설치 후기를 보면 3년이 지나고 다시 재가입을 할 만큼 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