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공기관 취업 특별반 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30 09:51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부여에 주소지를 둔 대전·세종·충남·충북 소재 대학교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0년 부여군 공공기관 취업 특별반 수강생을 20명 모집한다.


군은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으로 충청권 소재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이 2020년 18%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30%로 높아짐에 따라 부여군 출신 인재들의 공공기관 취업을 돕고자 맞춤형 특별반 운영을 준비 중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자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가 공고일 기준 현재까지 계속해 1년 이상 부여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전·세종·충남·충북 소재 대학교(2순위 전국대학교) 졸업생 혹은 졸업예정자 등이다.

공공기관 취업 특별반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NCS(직무수행능력평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온라인 피드백 등 공공기관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8월중 3일간 진행되며, 향후 3개월간 온라인 학습도 지원 할 예정이다.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부여군청 홈페이지의 서류를 확인하여 구비하고 부여군 평생학습관(부여읍 성왕로 360) 1층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그 밖에 신청관련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부여군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